영천뉴스24/인물·사람들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하는 승원친환경기술(주)

이원석(문엄) 2009. 7. 3. 20:07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하는 승원친환경기술(주) 
2009 대한민국 사회봉사 대상 ‘무궁화금장상’ 수상
이영우 기자 lyw1053@hanmill.net

승원친환경기술(주)(대표이사 정광원)에서 3일 영천지역인재양성과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의 교육복지 증진을 위해 써달라며 올해 3월 1천만원을 기탁한데 이어 이번에도 장학기금 1천만원을 재단법인 영천시장학회(이사장 김영석)에 기탁했다.

   

 

기금을 전달하기 위해 시청을 방문한 정광원 대표는 “3월에 말씀드린 약속을 실천하고자 이렇게 기탁금을 전달하러 왔다. 평소에 술, 담배, 골프를 끊고 자제해서 조금씩 모은 돈으로 기탁금을 마련했다. 참 좋아하고 제 2의 고향으로 생각하는 영천의 교육환경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재)영천시장학회 김영석 이사장은 “계속 이렇게 큰 기금을 전달해 주시니 참으로 몸들 바를 모르겠으며 대단히 감사드린다.” 며 감사의 뜻을 전하며 “승원친환경기술(주) 같이 환경보호에 대한 노력을 하며 나눔 경영을 실천하는 이런 기업이 많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진정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모습이 참으로 배우고 싶은 모습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 북안면에서 친환경제품생산과 환경공법으로 생태환경복원에 기여하고 있는 승원친환경기술(주)의 정광원 대표는 평소에도 환경정화활동과 사회봉사에 앞장서 ‘2009 대한민국 사회봉사 대상’에서 ‘무궁화금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하는 등 환경사랑과 사회봉사에 앞장서는 인물로 널리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