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뉴스24/사회

2010 영천시 찾아가는 주민서비스 한마당 개최

이원석(문엄) 2010. 11. 25. 06:24

‘참여와 나눔,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2010 영천시 찾아가는 주민서비스 한마당 개최


영천 시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지역기관(단체) 및 기업에서 제공하고 있는 주민서비스가 한곳에 모였다.


16일 화북면복지회관 앞마당에서는 영천시주민생활지원협의회(상임대표 박준곤) 주관으로 2010 찾아가는 주민서비스 한마당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보건, 복지, 주거, 문화 등 8개 분야에 속하는 23개의 관련 기관(단체) 및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주민서비스 제공과 문화공연의 볼거리를 제공했다.


행사장에서는 영남대학교 영천병원에서 일반진료와 고려수지침 영천지회에서 수지침 시술, 야사종합사회복지관에서 물리치료, 영천지역자활센터에서 이동세탁, 그리고 삼성전자서비스와 LG전자서비스에서 전자제품수리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수혜세대를 직접 방문해 영남대학교 영천병원에서는 방문 진료를 했고 솔내음 건축과 굿 인테리어에서는 집수리를 했다.


그리고 한국전력공사 영천지점과 영천전기공사협의회에서는 저소득가구 전기수리와 장애인종합복지관과 야사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방문목욕을 실시하였으며 영천시미용사협회에서는 방문 이ㆍ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식전행사로 공연은 문화원의 난타, 민요, 하모니카, 색소폰 연주가 펼쳐져졌으며 공립ㆍ법인 어린이집연합회와 민간어린이집연합회의 어린이 공연으로 시민들과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영천뉴스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