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뉴스24/기관 단체·행사

‘오감만족, 건강체험’ 건강 향한 변화의 물결

이원석(문엄) 2009. 5. 15. 15:32

‘오감만족, 건강체험’ 건강 향한 변화의 물결
2009년도 웰빙마을건강대학 현장학습, 영양ㆍ절주 캠페인 병행
주은숙 기자 ycnews24@hanmail.net

영천시보건소(소장 구현진)에서는 15일 ‘오감만족, 건강체험’ 2009년도 웰빙마을건강대학 현장학습 을 그린환경센터에서 17개 대학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가졌다.

   

 

이 행사는 건강체험으로 금강등산로 3km 걷기, 아침결식예방, 영양을 골고루 갖춘 건강밥상 시식, 규칙적인 식사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영양 캠페인, 술은 두잔 이내로만 마시는 절주 캠페인도 실시했다.

현장학습으로는 재활용 선별동 및 쓰레기매립장을 견학했으며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으로 웰빙마을 건강대학생들에게 기쁨을 안겨줬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세상에는 계속 커 가는 나무가 있는데 바로 웰빙마을 건강대학생들의 변화하는 모습이다. 학생들의 건강을 향한 작은 변화들이 큰 울림으로 나타나 건강한 영천, 스타 영천을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날의 테마인 ‘오감만족, 건강체험’을 통해 자연을 벗 삼아 걸으면서 친 구와 도란도란 얘기도 하고 꽃향기 맡으면서 사진촬영도 하고 맛난 점심식 사도 먹는 등 대학생활에 활력을 제공하고 대학생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높여 주기에 충분했다.

   

 

현장학습은 대학 교육과정의 하나로 생활 속의 건강체험으로 걷기 운동을 생활화하고 균형 잡힌(아침결식 예방 및 저염식사 포함) 식습관을 형성하는 등 건강생활실천을 향상하는데 있다.

이 행사는 간접흡연 예방으로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금연홍보 문구가 새겨진 배낭과 모자를 배부했다.

   

 

또한 건강한 정신, 함께 웃는 행복한 영천을 만들기 위한 정신건강 캠페인과 ‘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 유지하자’는 구강보건 캠페인도 병행해 대학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