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뉴스24/인물·사람들

화남면 의용소방대 황보연호 신임대장 취임

이원석(문엄) 2009. 3. 31. 16:30

“주민의 안전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겠습니다”
화남면 의용소방대 황보연호 신임대장 취임
박찬우 기자 gipozzxz@paran.com

화남면 의용소방대(신임대장 황보연호)는 31일 화남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이태형 소방서장, 이상근ㆍ김동주 시의원, 김중하 화남면장, 관내 기관단체장, 이장, 대원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대 의용소방대장 이ㆍ취임식을 했다.

   

 

이날 행사는 내빈소개를 시작으로 임명장ㆍ감사패ㆍ공로패 수여, 의용소방대기 전달, 권세규 전임대장 이임사, 황보연호 신임대장 취임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한 모든 사람들은 이임하는 의용소방대장의 노고와 새로운 제7대 의용소방대장의 취임을 축하ㆍ격려했다.

황보연호(49) 의용소방대장은 취임사에서 화남면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의용소방대가 선두에 서서 힘껏 일할 것을 약속했으며, 대원들의 많은 도움과 관심을 가져줄 것을 부탁했다.

   

 

또 김중하 화남면장은 의용소방대장과 대원들이 산불예방 홍보와 감시자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해준다면 화남면은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을 것이며, 아울러 면 행정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태형 영천소방서장도 “의용소방대는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지역 방재 구심조직으로서 그 임무가 막중한 만큼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안전과 발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