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뉴스24/교육·청소년

“외국인과의 영어 대화 이젠 자신 있어요!”

이원석(문엄) 2009. 7. 28. 12:09

“외국인과의 영어 대화 이젠 자신 있어요!” 
영천시&성덕대학 초등학생 하계영어캠프 입소식
주은숙 기자 ycnews24@hanmail.net

영천시(시장 김영석)와 성덕대학(총장 윤지현)에서 주관하는 ‘2009년 초등학생 하계 영어캠프’ 입소식이 김승태 부시장과 김태수 교육장, 관내 각급 초등학교장을 비롯한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덕대학 5층 창의관에서 열렸다.

   

 

김 부시장은 축사에서 “국제사회의 공용어인 영어는 오늘날 선택이 아니고 필수이며 장차 우리 아이들이 지구촌을 호령할 수 있도록 가르치고 또 가르쳐야 한다.”면서 방학 중 영어체험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관내 초등 4~6학년생 121명이 4박5일간의 일정으로 참여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21세기의 주역이 될 지역 학생들에게 급변하는 국제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영어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영어를 생활화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동기유발과 자신감ㆍ성취감고취에 목적이 있으며 영어에 대한 사교육비의 경감으로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완화의 기대효과가 있다.

   

 

강사는 원어민 강사를 포함한 총 20명으로 구성돼 학생별 인터뷰와 레벨 테스트를 통한 수준별로 7학급을 편성해 7~8명 분임조를 편성, 다양한 모의현장 활동과 단체생활을 통한 공동체의식 고취와 방학중 학생 정서와 인격함양에 도움을 줄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24시간 영어로 사용, 영어일기 쓰기 등으로 수업이 진행돼 의사 소통능력이 향상돼 외국인과 자신감 있는 영어로 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