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뉴스24/인물·사람들

자연환경보전 명예감시원 단합ㆍ결속력 다져

이원석(문엄) 2009. 8. 31. 19:02

자연환경보전 명예감시원 단합ㆍ결속력 다져 
2009 자연환경보전 명예감시원 하계 수련대회
이영우 기자 lyw1053@hanmill.net

자연보호영천시협의회(회장 홍종소)에서는 지역사회발전과 자연보호운동을 위해 헌신해온 자연환경보전 명예감시원들의 단합과 결속력을 다지고 참 봉사를 다짐하는 ‘2009 자연환경보전 명예감시원 하계 수련대회’를 명예감시원 및 관내 기관ㆍ단체장 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1일 임고강변공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평소 자연환경보전 및 정화활동을 실천하는 자연보호 지도위원들의 노고를 위로하는 노래자랑, 체육행사 등 다양하게 진행됐으며, 자연보호 지도위원들은 선진화된 자연보호단체로서의 위상을 확립해 밝은 사회, 깨끗한 자연을 보전하는데 모두가 힘을 모을 것을 다짐했다.

   

 

특히 자매결연을 맺은 경기도 부천시 자연보호협의회(회장 김진오)와 전북 고창군 자연보호협의회(회장 황용성) 회원 90여명이 함께 참여해 지역을 넘어 범국민적 운동으로 승화시키는 행사가 됐다.

한편 자연보호협의회 홍종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연보호 지도위원들에게 ‘무한의 봉사자로서 지역을 지키고 환경을 보전하는데 가일층 분발하고 자연보호운동이 범국민운동으로 생활화해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후손들에게 깨끗이 물려주자”고 역설했다.

   

 

또 김영석 영천시장은 자연보호운동에 노력한 지도위원들에게 그간의 노고에 대해 격려하고 “지속적인 자연보호운동으로 맑고 깨끗한 영천 만들기에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