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뉴스24/인물·사람들

‘Safe YeongCheon’ 살기좋은 Star 영천 건설

이원석(문엄) 2009. 8. 4. 23:35

‘Safe YeongCheon’ 살기좋은 Star 영천 건설
시민과 함께하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주은숙 기자 ycnews24@hanmail.net

영천시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김영석)는 영천시재난안전네트워크, 영천소방서, 임고면 각급 기관단체 회원과 합동으로 지난 4일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매월 실시하는 안전점검의 날 행사로 임고강변공원 일대에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임고강변공원 일대는 임고서원, 운주산 승마자연휴양림 등 풍부한 관광자원과 청정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전국 제일의 휴양지로 자리매김하는데 손색이 없어 앞으로 더욱더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안전하고 편안한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각종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하고자 시민들과 함께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에는 영천소방서와 재난안전네트워크 합동으로 물놀이 익수자 구조시연을 했고 물놀이 안전수칙과 구조방법 및 심폐소생술 등 주의사항이 인쇄된 부채홍보물을 배부해 피서객과 더불어 시민 각자가 안전지킴이로서 즐겁고 안전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한 영천시는 지난 6월부터 물놀이 위험지구를 일제히 정비했으며 구명환 및 구명조끼를 이용해 즉각적으로 인명을 구조할 수 있도록 자양 군평보와 임고강변공원 일대에 생명도우미와 안전 부표를 설치했으며 물놀이 이용객이 집중되는 휴일에는 수난구조대를 확대 배치해 안전사고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 등 강력한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승태 부시장은 “올여름 우리지역에는 한건의 물놀이 안전사고도 발생하기 않도록 피서객은 물론이고 시민전체가 안전사고 예방활동에 적극 임해줄 것”을 당부했으며, “이러한 안전을 위한 갖가지 노력과 투자는 ‘안전한 영천! 편안한 시민!’, 나아가 ‘부자영천! 스타영천!’으로 거듭나는 터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