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뉴스24/정치·경제·행정

‘자원봉사활동 통해 가족 되돌아볼 기회 제공’

이원석(문엄) 2009. 7. 31. 12:02

‘자원봉사활동 통해 가족 되돌아볼 기회 제공’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자원봉사학교 운영
이원석 기자 ycnews24@hanmail.net

영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자녀를 둔 자원봉사자 가족에게 자원봉사의 참뜻을 알리고 가족구성원 간의 건전한 유대를 형성하기 위한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한다.

   

 

어린이 자원봉사학교는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미래의 자원봉사자 육성과 최근 핵가족화로 인한 가족간의 대화단절, 가정의 역할 축소, 예의상실, 이기주의 등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사회구성의 가장 기초적이고 필수적인 집단인 가족을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강하게 됐다.

8월 11, 12일 양일간 50가정(100여명)의 참여로 이뤄지는 어린이 자원봉사학교는 자원봉사 기본교육, 장애체험, 이웃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나자렛집 봉사활동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참가신청은 영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 방문 및 전화(330-6466, 6245)로 신청접수 가능하다.

영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시안미술관 문화예술교육 지역센터사업과 연계한 시안미술관 견학 및 디시 가든(dish garden) 만들기를 통해 예술과 자원봉사가 하나가 되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나자렛집 가족과 자원봉사자 가족이 함께함으로써 새로운 가족을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