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뉴스24/인물·사람들

금호읍 금요회ㆍ조순 금호초교장 장학금 기탁

이원석(문엄) 2009. 7. 10. 23:56

금호읍 금요회ㆍ조순 금호초교장 장학금 기탁 
“교육인으로 지역 교육에 작으나마 보탬 되고 싶다”
주은숙 기자 ycnews24@hanmail.net

(재)영천시장학회(이사장 김영석)에 후원의 손길이 잇따르고 있다. 10일 금호읍 기관단체장들로 구성된 금요회(회장 성기수 금호읍장)에서 지역인재육성에 써달라며 (재)영천시장학회에 장학기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성기수 금호읍장, 정윤식 금호협동조합장, 류경희 금호새마을금고이사장, 이창식ㆍ권호락 시의회의원, 조순 금호초등학교장이 참석해 우리시가 교육환경 개선을 통해 인구유출을 막고 앞으로 기업유치등 산업발전을 위해서도 교육문제의 해결이 시급하다며 한목소리로 장학금을 전달하게 된 배경을 전했다.

또한 장학금 기탁을 위해 함께한 조순 금호초등학교장이 개인적으로 (재)영천시장학회(이사장 김영석)에 거액의 장학기금을 기탁했다.

조순 교장은 “지역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장학회에 지역에서 교육에 몸담고 있는 입장으로 지켜만 보고 있었던 것이 부끄럽다. 그래서 이번 방문을 계기로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 싶어 기금을 전달한다. 더 많은 지역 교육인들이 참여하도록 유도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영석 이사장은 “금요회 회원으로 함께 기탁해 주신 것도 고마운데, 개인적으로 또 이렇게 기금을 내놓아 주시니 대단히 감사하다. 교육환경개선에 최선을 다할 테니 지역교육 분야에서도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