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뉴스24/문화·예술

전문가 초빙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이원석(문엄) 2009. 4. 14. 20:29

전문가 초빙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영어스토리텔링, 영어동요교실, 독서논술, 동화구연 등
주은숙 기자 ycnews24@hanmail.net

영천시립도서관은 문화공간이 부족한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도서대출외 도서관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독서의 중요성을 알리고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2009년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에 운영되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은 4월 20일부터 3개월간 영천울타리 회원들의 자원봉사활동과 성덕대학과의 협약을 통한 상호협력으로 각 분야별 자격을 갖춘 전문가를 초빙해 운영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영어스토리텔링, 영어동요교실, 독서논술, 어린동요교실, 동화구연 등으로 대상별 특성을 살려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운영되는 영어특화 프로그램은 어려서부터 외국인에 대해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독서논술교실은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논리력, 사고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동화구연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듣고 이해하는 능력과 자기의 생각을 자신 있게 표현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영천시립도서관에서는 연중 독서문화행사와 강좌, 원화전시회, 독서강연, 연극, 영화 등 다양하면서도 유익한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운영할 예정이다.

   

 

독서의 중요성을 알리고 독서에 대한 흥미유발 및 독서교육의 효과증진을 위해 실시되는 영천시립 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은 모든 과정의 수강료가 무료다.

참여방법은 13일부터 선착순 모집으로 참가희망자는 도서관에 직접 방문해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립도서관(330-6454)으로 전화하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문화적으로 열악한 도시 형편상 영천시립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은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